기사 메일전송
[전시] 빛이 풀어내는 문화재의 비밀
  • 이윤아
  • 등록 2020-10-26 08:55:29
기사수정

 


국립중앙박물관 보존과학부1)가 주최한 특별전 <</span>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빛의 과학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보존과학을 통해 문화재의 내부구조와 숨은 원리를 풀어내는 과정을 아름답게 그려냈다.

 

특별전은 박물관 홈페이지의 온라인 전시관과 유튜브 채널 국립중앙박물관을 통해서 온라인 관람이 가능하며, 고려청자 쌍영총 고분벽화 금제 허리띠 고리 등의 문화재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전시에서 경복궁 교태전 부벽화가 처음 공개됐는데 보존과학 전문가와 학예사의 설명을 통해 벽화의 멋스러움을 온라인에서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본지의 QR코드를 인식하면 박물관 유튜브 플레이 리스트로 연결된다. 국립중앙박물관의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이번 전시 이외에도 박물관이 소장한 다양한 문화재를 관람할 수 있으니 다른 콘텐츠도 시청해볼 것을 추천한다. 해당 전시는 다음 달 15()까지 국립중앙박물관 현장에서도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만 25세 미만은 1,000, 25세 이상은 1,500원이다.

             


△출처 : 본 저작물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제작한 ‘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 동영상의 캡쳐본으로, 해당 저작물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 http://www.museum.go.kr)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문장1) 첨단과학 기술로 문화재 속에 숨은 비밀을 찾아내고, 본연의 모습을 보존하는 분야

·사진 이윤아 기자thisisprofita@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