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확.꿀] 이 다이어리, 나한테 딱 좋아
  • 이윤아
  • 등록 2020-10-26 08:55:17
기사수정
  • 내게 맞는 다이어리로 곧 다가올 한해 준비하기
매년 10월은 내년을 함께할 새로운 다이어리가 출시되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다이어리 사이에서 내게 딱 맞는 다이어리를 고르는 것은 쉽지 않죠. 이에 본지에서는 다이어리 좀 써본 기자가 나와 꼭 맞는 다이어리를 고르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Simple is the best!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월간 주간 일간으로 구성된 가장 기본적인 다이어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일정을 간단하게 기록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매달의 일정을 한눈에 보여주는 월간형 다이어리가 적합합니다. 일주일 별로 계획을 짜는 사람에겐 매주 일정을 기록할 수 있는 주간형 다이어리를, 많은 양을 기록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일간형 다이어리를 추천합니다. 이런 다이어리를 사용한다면 계획을 원하는 시간 단위에 따라 꼼꼼하게 세울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개성을 더한 특별한 다이어리를 원할 경우 일러스트 다이어리를 선택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다이어리는 기본형 다이어리와 구성은 유사하지만, 표지와 속지에 동화나 캐릭터 등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를 삽입해 디자인을 강조한 다이어리입니다. 이 다이어리는 굳이 꾸미지 않아도 아름답고 그림을 보는 재미도 있어, 다이어리를 직접 꾸미는 것에 흥미가 없는 사람에게도 추천합니다!

 

이제 새해 계획은 다이어리가 하드캐리해

 


실용적인 업무에 활용할 새로운 지원군이 필요하다면 프로젝트형 다이어리를 소개합니다. 프로젝트형 다이어리는 직접 계획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다이어리입니다. 이 다이어리는 프로젝트의 세부사항이 진행되는 과정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돼 프로젝트를 계획적으로 수행해 마감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새로운 주가 시작될 때마다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세울 수 있어,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알차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도 이 다이어리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새해를 맞아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계획하고 있을 경우, 목표형 다이어리가 적합합니다. 목표형 다이어리의 구성은 특별합니다. 다른 다이어리는 시간의 흐름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 목표형 다이어리는 목표 성취라는 확실한 하나의 테마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건강관리 다이어리는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단과 운동을 관리하는 기능에 집중하고 있어 다른 일정을 관리하는 데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목표형 다이어리는 운동 행복 공부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자신의 목표에 부합하는 다이어리를 선택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젠 다이어리도 콜라보하는 시대

 


필기구를 따로 가지고 다니는 것에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다면 수납형 다이어리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수납형 다이어리는 파우치와 다이어리가 합쳐진 형태로, 수납기능이 갖춰져 있어 필기구 이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작은 물품을 함께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 다이어리는 다이어리를 쓸 때 필기구를 찾을 필요가 없고, 잃어버리기 쉬운 USB나 명함을 보관할 때도 용이합니다.

 

일기 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일기형 다이어리를 추천합니다. 일기장과 다이어리가 합쳐진 일기형 다이어리는 주로 매달을 관리할 수 있는 월간 달력과 일기장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일기형 다이어리를 활용하면 딱딱한 일정 속에서도 나의 일상을 자세하게 기록할 수 있어 한 권의 책을 쓰는 듯한 특별한 기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이윤아 기자thisisprofita@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