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치있는 삶에 투자하는 동아리, i.Lab
  • 이지우
  • 등록 2018-09-04 10:19:35
기사수정
  • 조금은 어색한 주식, 친해지기 바라
현대 사회의 경제는 불확실성과 빈부격차가 끊임없이 증가하면서 경제 지식을 통한 투자활동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돼가고 있다. 이에 본지는 변화하는 사회에 발맞춰 경제와 투자에 대한 공부를 이어오고 있는 ‘가치투자’ 동아리를 소개한다.

 

 

 본교 가치투자1)동아리 ‘i.Lab’은 살아가는데 필요하지만 접하기 어려운 투자와 경제를 쉽게 공부하자는 취지로 창립됐다. ‘i.Lab’은 investment(투자)와 Lab(연구소)을 축약한 말로 투자를 연구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본 동아리는 학년·학과와 관계없이 투자에 대해 관심있는 학우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며 현재는 총 30명의 부원이 활동하고 있다. 동아리에서는 주로 투자공부와 기업 및 산업 분석을 진행하고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카페에 분석한 것들을 올리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모임을 가져 본교 오연석(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지도교수가 매주 다른 주제로 강의를 한다. 그 후 부원들과 함께 토론 하는 시간을 가지며 더불어 팀별로 활동한 내용들을 발표하는 과정을 거친다.

 

 또한 ‘i.Lab’은 투자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려는 목적으로 전국 대학생 가치투자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이 대회는 오 교수의 지정기탁장학금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타 투자대회에 비해 기간이 길기 때문에 실질적인 투자를 경험하는데 용이하다. 이 대회를 통해서 ‘i.Lab’부원들과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자신만의 투자원칙으로 가치투자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뿐만 아니라 매 월 금융전문가를 초청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는 대학생 투자동아리 연합회에도 참여하고 있다. 본 동아리는 올바른 투자관을 바탕으로 앞으로 남은 수십 년의 삶을 지혜롭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i.Lab’의 노홍민(산업경영공학·3) 회장은 “가치투자동아리는 어렵고 딱딱한 동아리가 아니기 때문에 투자에 관심있는 학우들이 꼭 함께 공부해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1) 기업의 가치에 믿음을 둔 주식 투자 전략을 말한다

 

글·사진 이지우 기자│dlwldn773@kgu.ac.kr

덧붙이는 글

단순히 돈을 벌고 저축 하는 것만으로는 우리가 원하는 풍족한 삶을 이루기엔 어려운 삶이 도래하고 있다. 본교의 투자 동아리 ‘i.Lab’과 함께 투자와 경제에 대해 연구해보며 본인이 원하는 삶을 설계해보는 것은 어떨까.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