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요한 날이면 퉁퉁 붓는 내 얼굴을 위해!
  • 김수빈
  • 등록 2019-10-07 10:40:47
기사수정
  • 마카롱 같은 눈코입 이젠 안녕
이상하게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엔 꼭 얼굴이 붓지 않나요? 저녁쯤이나 돼야 돌아오는 우리네 얼굴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원인을 알고 대처법을 안다면 두려운 것은 없다!

 

대체 왜 붓는거야?

 

 아침에 얼굴이 팅팅 부어본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하루 종일 부어있다가 집으로 돌아와 세수를 하고 나면 그제야 부기가 좀 빠져 괜히 허탈한 경험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대체 왜 부을까요? 얼굴이 붓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앓고 있는 질병이 원인이 아니라면 대부분 잘못된 생활 습관이 그 이유랍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이 저하되면 체내에 부종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과다한 염분을 섭취할 경우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세포 내익이 조직세포로 과다하게 분비되고 부종을 일으킵니다. 라면을 먹고 자면 얼굴이 붓는 이유가 바로 염분으로 인한 삼투압 현상 때문이죠. 이도저도 아닌데 얼굴이 붓는 여학우라면 월경 직전은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활발하게 분비돼 마그네슘과 칼륨이 세포에서 빠져나가고 염분과 수분이 체내에 정체됐기 때문입니다. 이 부기는 월경이 시작하면 해소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기본이 중요해

 

 그렇다면 부기는 어떻게 뺄 수 있을까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올바른 세안’입니다. 대부분 얼굴이 부으면 찬 물이 부기를 빼줄 것 이라고 생각해 찬 물로 세수를 하는데요. 찬 물로 세수할 경우 오히려 피부를 긴장시켜 부기가 더 빠지지 않습니다. 찬 물 대신 온수와 냉수를 차례로 피부에 닿게 함으로써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세안법을 추천합니다. 또한 세수한 뒤 마사지해 주는 것도 부기 빼기에 효과적이랍니다.


<눈 붓기 빼기>

 ①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 눈썹 앞쪽 뼈부터 눈썹 밑 움푹 들어가 부분까지 반 원모양으로 천천히 눌러준다. ② 눈가 주변 뼈 부분을 눈 안쪽에서 바깥쪽까지 원을 그리듯 강하게 누른다.


<얼굴 붓기 빼기>

① 한쪽 손으로 귀를 접은 후 다른 손 엄지를 귀 바로 밑에 대고 15초가량 지 그시 누른다. (림프선 마사지) ② 손가락으로 귓불을 앞뒤로 1분정도 눌러 안면에 있는 신경을 자극해준다. ③ 네 손가락으로 쇄골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 당긴 뒤 연속 동작으로 쇄골 아래쪽을 따라 겨드랑이로 밀어내듯 마사지한다.


전설의 ‘아이돌 물’

 

 청담동 헤어숍에 존재한다는 전설의 ‘아이돌 물’을 아시나요? 항상 수많은 카메라 앞에 서야하는 아이돌들이 부기를 빼기 위해 즐겨 마신다는 ‘아이돌 물’은 그 효과를 연예인들이 직접 언급하며 유명세를 탔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 기자가 직접 마셔봤습니다. 먼저 녹차를 500ml물에 잘 우려낸 후 설탕 두 스푼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그리고 레몬을 4분의 1 크기로 잘라 즙을 짜 넣어줍니다. 레몬이 구하기 어렵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분말형 비타민 한 포를 넣어도 됩니다. 녹차의 주성분인 카테킨이 해독과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 체내 혈액순환을 돕고 설탕이 카테킨의 체내 흡수율을 3배 이상 높여줘 부기를 20~30분 내에 빼준다는 사실! 녹차레몬티 맛과 비슷하답니다. 단, 신장질환에 이상이 있거나 카페인에 예민할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고 장기간 복용은 위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정말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에만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글·사진  김수빈 기자│stook3@kgu.co.kr

 

 



덧붙이는 글

그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가지는 것이라는 점, 잊지 마세요!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