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내기 특집] 왓츠인마이백 : 헌내기의 가방을 파헤쳐보자
  • 이수민 기자
  • 등록 2023-03-06 09:36:50
기사수정



인간 ESFP 정신없는 대학 생활, 하루를 정리하며 일과 휴식 시간 모두 잡는 대학생이 돼보자


플래너


 기자는 해야 할 일이 한눈에 보여야 일에 집중이 잘 되는 편이기 때문에 고등학교 시절부터 플래너를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플래너를 거창하고 화려하게 쓰지는 않습니다. 그저 몇 시에 무슨 일 을 할지만 써놓아도 하루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기자가 장담하건대 대학 생활을 하다 보면 정신없는 날이 많을 것입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플래너를 작성해 바쁜 대학 생활을 효율적으로 보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나 초콜릿


 3시간 동안 몰아치는 전공·교양 지식을 저장해야 하는 대학 생활, 그리고 2주마다 기사를 작성해야 하는 본교 신문사 기자 생활을 병행하다 보면 뇌가 잠시 멈추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그럴 때마다 기자는 다른 초콜릿이 아닌 ‘가나 초콜릿’을 꼭 먹습니다. 가나 초콜릿의 달콤함이 기분을 한결 나아지게 만들어주고 뇌가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혹시 과제나 시험공부가 힘들다면 자신만의 간식을 찾아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필기노트


 학교 생활을 하다 보면 많은 학생이 아이패드나 노트북을 이용해 필기하는 세상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노트 필기를 고집하는 편입니다. 아직도 제겐 고등학생 시절 종이에 필기하는 습관이 남아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종이에 공부 내용을 볼펜과 형광펜으로 차분히 써 내려가면 나만의 노트가 완성됩니다. 버스를 통학할 때나 쉬는 시간 등 언제든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자신만의 노트를 만들어 보세요!


기자의 MUST IT템은?


노트북 거치대


 대학 생활의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는 노트북! 수많은 과제와 팀플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노트북 사용량이 많아집니다. 따라서 기자는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노트북 거치대와 함께라면 목을 숙이지 않고도 노트북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도 많이 출시됐기에 자신에게 맞는 노트북 거치대 사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전자기기 마니아, 미영과 학생의 가방이 궁금해? 트렌디함과 편리함 모두 놓치지 않을 거예요


헤드폰


 최근 기자의 외출 필수품은 다름 아닌 헤드폰입니다. 한창 헤드폰에 귀여운 키링을 달거나 스티커를 붙이는 등 일명 ‘헤드폰 꾸미기’가 유행했을 때 이에 뒤처질 수 없어 구매했지만 열기가 사그라든 지금까지도 매우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물품입니다. 헤드폰은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헤드폰이 청력 손상을 덜 일으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 인터넷 강의를 자주 수강하는 학생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구매하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아이패드


 다음으로 소개할 제품은 바로 현대인의 필수품, 아이패드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수업을 피피티로 진행하는 미디어 영상학과 학생에게 아이패드는 목숨과도 같은 물건이죠. 필기에 유용한 제품인 것도 사실이지만 쉬는 시간 중 에어드랍 기능을 통해 동기들과 웃긴 사진을 주고받는 것도 하나의 추억이 됩니다. 두 번 다시는 오지 않을 학창시절에 오래도록 기억될 당신의 학점과 추억, 아이패드 하나에 담아보는 건 어 떨까요?


블루투스 키보드


 기자는 인터뷰나 취재를 갈 때 외부에서 기사를 작성해야 될 수도 있는 상황을 대비해 취재 기간에는 늘 블루투스 키보드를 들고 다닙니다.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언덕과 계단을 오가다 보면 종아리와 어깨가 자주 뭉치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블루투스 키보드를 가지고 다니면 언제 어디서나 필기를 정리하고 레포트 과제를 작성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와 함께하면 이번 학기 학점도 문제없어요!


기자의 MUST IT템은?


일체형 보조 배터리


 대학 생활의 꽃은 바로 팀플이죠. 다들 한 번쯤 팀플 도중 갑작스럽게 핸드폰 배터리가 부족해 당황한 적 있으실 겁니다. 기자 역시 이런 곤란한 상황을 피하고자 항상 배터리를 들고 다니는데요. 충전 단자가 가방 속에서 일그러지거나 부서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일체형 보조 배터리는 휴대폰 아래에 배터리를 다는 형태로 배터리를 잃어버릴 일도, 충전 선이 망가져 골칫거리가 되는 일도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글·사진 정서희 기자 Ι seohee0960@kyonggi.ac.kr

             이수민 기자 Ι leesoomin22@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